default_top_notch
default_setNet1_2

스포츠본 “FC KHT 김희태 축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기사승인 2018.10.15  11:00:34

공유
default_news_ad1

스포츠본 “FC KHT 김희태 축구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일간스포츠 이승한기자]
스포츠 전문가와 생활체육인을 연결해 주는 스포츠본 주식회사(대표이사 박성건, 이하 스포츠본)는 지난 4FC KHT 김희태 축구센터(대표이사 임영주, 이하 김희태 축구센터)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스포츠본은 스포츠IT 플랫폼에서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으로서 국내 최초로 컬링 체험 레슨을 운영하고 있으며, 김희태 축구센터는 안정환, 박지성, 이승우(헬라스 베로나 FC) 등 스타플레이어를 길러낸 김희태(前 축구감독) 이사장의 철학이 반영된 수준 높은 축구센터이다.

이번 MOU를 통해 양 사는 스포츠IT분야에서 요구하는 기술분석 향상 및 축구캠프를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향후 축구캠프 뿐만 아니라 김희태 축구센터가 갖춘 시설 및 장비를 활용한 교육 및 놀이 프로그램을 개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스포츠본은 김희태 축구센터 및 숭실대학교 초고속영상기술연구센터(센터장 김계영 교수)와 함께 축구 과학화 훈련을 위한 IT융합기술을 적용하는데 힘을 모으기로 했다.

숭실대 초고속영상기술센터는 자체 보유한 초고속 영상 기기와 스포츠-IT 응용, 초고속 영상 저장 및 검색 기술을 기반으로 유소년 축구 선수 육성에 필요한 기본기 훈련, 효율적인 동작 및 자세 교정 등에 필요한 IT융합기술연구를 담당할 계획이다. 아울러 스포츠본은 개발된 기술을 상용화하여 생활체육인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포츠본 박성건 대표는 국민들이 축구를 비롯해 다양한 스포츠를 쉽고 편하게, 그리고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IT융합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생활 스포츠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스포츠본은 프로 선수에게 직접 배우는 배구, 농구를 비롯해 국내최초로 컬링 레슨을 진행하고 있는 스포츠IT O2O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포츠 스타트업이다.

스포츠본 박성건 대표이사의 약력은 ▲現 스포츠본 주식회사 대표이사 ▲숭실대 정보통신소재융합학과 스포츠IT융합학 박사(국내 1) ▲現 숭실대 융합소프트웨어학과 연구교수 ▲現 재단법인 대한걷기연맹 이사 ▲現 사단법인 한국웰니스학회 사업이사 등이다.

FC KHT 김희태 축구센터 김희태 이사장 약력은 ▲現 FC KHT 김희태 축구센터 이사장/FC 의정부 감독 ▲연세대 체육교육학 석사 ▲前 경기도 축구협회 이사 ▲前 대한축구협회 연구분과 의원 ▲前 명지대학교 감독 ▲前 대우로얄즈(현 부산 아이파크)감독 등이다.

이승한기자


ⓒ일간스포츠(http://isplus.joins.com) and JTBC Content Hub Co., Lt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FC KHT webmaster@fckht.co.kr

<저작권자 © FC KHT 김희태축구센터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default_news_ad4
default_side_ad1

인기기사

default_side_ad2

포토

1 2 3
set_P1
default_side_ad3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setNet2
default_bottom
#top
default_bottom_notch